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ugar - Go The Distance (2004, 2nd Single)

Songs & Lyrics

by mikstipe 2011. 2. 9. 07:52

본문


슈가를 기억하는가. 사실 <Shine>이외에 국내에서는 별 히트곡을 남기지 못한 팀. 그러나 멤버 4명 중 3명이 지금도 한국과 일본에서 연예인 생활을 하는 팀. (아유미가 현재 일본 활동중인 아이코닉(ICONIQ)임을 아는 사람은 알 것이다.) 이 정도가 그들에 대한 기억일 것이다. 지금 여기 소개하는 곡은 한국에서 발표한 곡이 아닌, 이들이 2004년 일본에서 내놓은 싱글곡이다. 사실 소녀시대와 카라의 일본 시장에서의 대 인기가 생겨나기 훨씬 전, 이미 S,E.S.를 출발점으로 여러 한국의 걸 그룹들은 이미 일본 시장을 노크했었다. 슈가 같은 경우는 스피드(Speed)의 10대 활동기 음반들을 내놓았던 토이즈 팩토리(Toy's Factory) 레이블을 통해 일본 시장에 데뷔했었는데, 이는 당시 스피드가 해체했던 상태였기에 그 빈 공간을 채워볼만한 걸 그룹으로 이들을 주목했던 것이 아닐까 (내 맘대로) 생각해본다. 실제로 일본 활동 속에서 보여준 이들의 이미지, 패션 메이킹은 초기에는 참 스피드와 비슷하게 느껴졌었으니까. 그렇게 1집 [Double Rainbow] (2004), 2집 [Colors 4 Wishes](2005)를 내놓았으나 그리 큰 반응을 얻지는 못했다. 그리고 설상가상으로 2004년 말 황정음의 탈퇴에 이어 2006년 박수진의 탈퇴로 그룹이 결국 와해된 것도 더 이상의 일본 활동을 불가능하게 했다. 요새 왕창 커밍아웃(!)하는 김에 과거의 추억과 애정(?)을 담아 한 번 올려본다.   



Sugar - Go The Distance (PV) (2nd Single)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