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앤디(Andy)없이 다시 넷으로... 듀란듀란의 앞날은?

mikstipe 음악넋두리

by mikstipe 2006. 10. 31. 13:32

본문

지난 10월 25일, 듀란듀란(Duran Duran)의 공식 홈페이지(www.duranduran.com)은 원년멤버 재결합 이후 5년만에 처음으로 밴드의 신상에 변화가 생겼음을 공식 발표했다. 홈페이지 뉴스란에 실린 내용을 번역하면 다음과 같다.

  우리는 지난 몇 주간 앤디 테일러(Andy Taylor)가 계속해서 밴드에 참여할 것인가에 대한 엄청난 추측들이 제기되어 왔다는 사실에 대하여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지금까지 여러분께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지 못한 것에 대해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지난 5년간은 우리 모두에게 너무나 멋진 여정이었고, 5명의 원년멤버들이 함께 하는 것은 한동안 우리 모두가 있었으면하고 바래왔던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주말로서 우리 4명은 우리의 (앤디와의) 파트너쉽을 해체하고 계속해서 앤디 없이 듀란듀란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와 그의 관계가 서로 화합할 수 없는 간극으로 벌어진 지점에 도달했기 때문이고, 우리는 (그 상태로는) 더 이상 함께 효과적으로 활동할 수 없습니다. 비록 이 사실에 대해 우리도 명백히 실망스럽고 슬프기는 하지만, 우리는 듀란 듀란 스토리의 다음 장(Chapter)이 열리고 있음에 흥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 모두를 곧 만나게 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사이몬, 존, 닉, 로저

결국 86년 이후 앤디 테일러 두 번째로 밴드를 탈퇴하는 셈이 되는것이란 얘기다. 그래도 이번엔 로저가 함께 나가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해야할까? 오랜만에 정말 5인조로 멋진 모습을 보여줘왔는데... 그래도 예정대로 4인조 구성으로 11월과 12월 미국 투어는 계속 진행된다고 하니 다행스럽기 그지없다. 결국 아래 뮤직비디오 [What Happens Tomorrow]가 그의 듀란듀란 영상에서의 마지막 모습이 되고 마는 것일까? 다시 그가 솔로로 활동할 확률은 있을까? 앤디 한 명이 빠졌다고 듀란듀란 음악의 근간이 흔들리지는 않겠지만, 어서 멤버 보강을 하던지 해서 훨씬 나아진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길 바란다.



Duran Duran - What Happens Tomorrow (200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