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6 American Music Award 수상작 및 공연 하이라이트 (2) - 2006 미국 록 씬의 스타들

mikstipe 음악넋두리

by mikstipe 2006. 11. 23. 17:58

본문

2006년 미국 록 씬을 대표한 밴드들도 이 날 시상식에 많이 참가했는데, 불행히도 레드 핫 칠리 페퍼스는 최우수 팝/록 그룹 상을 탔음에도 영국에 건너가 있어 직접 수상하지 못하고 위성으로 얼굴을 보여주는 데 그쳤다. 이 날 무대에 선 록 밴드 중 인상적인 공연 3편을 뽑아보았는데, 먼저 올 여름 팬터포트 록 페스티발에도 다녀간 스노우 패트롤(Snow Patrol)[Chasing Cars]는 그 가사의 묘한 느낌과 서정적인 멜로디 때문인지 전 세게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록 발라드인데, 라이브로 들어도 나름대로 매력있다.



Snow Patrol - Chasing Cars

최근 3집 [Continum]을 발표하고 다시 히트 대열에 합류하고 있는 존 메이어(John Mayer)도 이 날 무대에서 최근 히트곡 [Waiting For The World To Change]를 불렀다. 데뷔 시절의 어쿠스틱한 느낌이 이제는 블루지한 록 사운드로 조금 변하긴 했지만, 그의 목소리와 음악을 표현하는 진지함은 언제나 보기 좋다.



John Mayer - Waiting For The World To Change

뮤지션이라기 보다는 코미디언으로 잘 알려진 잭 블랙(Jack Black)은 이미 우리에게 스쿨 오브 록(School Of Rock)의 멋진 사이비 음악 선생님으로 인기를 얻은 바 있는데, 그가 배우로 성공하기 전부터 활동하던 2인조 코미디 록 밴드 테너시어스 디(Tenacious D)는 얼마전 두 번째 앨범이자 그들이 주인공을 맡은 영화 [The Pick Of Destiny]의 타이틀 곡을 연주했다. "이 노래는 자신들이 음악만 갖고 악마와 싸워 이긴 이야기입니다."라는 서두의 잭 블랙의 설명이 정말 비장(?)하다! ^^; 아울러 그 아래에는 보너스로 록과 힙합의 경계에서 새롭게 자신의 영역을 구축한 넬리 퍼타도(Nelly Furtado)의 신곡 [Say It Right]도 같이 감상해 보시기 바란다.



Tenacious D
- The Pick Of Destiny

Pop/Rock Category (아래가 후보들, 우승자는 빨간색 표시)

Alternative Category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