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aylor Swift - Love Story (Pop Edit)

Songs & Lyrics

by mikstipe 2009. 1. 12. 22:31

본문


비록 작년 그래미 시상식에서는 에이미 와인하우스(Amy Winehouse)가 본상 3개부문을 독식(!)해버리는 바람에, 최우수 신인상에서 쓴 잔을 마시긴 했으나, 컨트리 팬들을 넘어 팝 팬들에게까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인기는 2007년부터 서서히 달궈진 상태였다. 1집 앨범 재킷에서 보여준 청순한 여린 소녀같은 인상은 그녀의 첫 빅 히트 싱글 <Teardrops in My Guitar>가 대표했었지만, 사실 여기까지는 국내 팝 팬들이 좋아할 음악이었다고 보기는 어려웠다. (컨트리 특유의 미적지근함에 한국 음악 팬들은 별로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게 일반적이니까.) 이제 막 20살의 벽을 넘기 시작한 그녀가 1년 만에 발표한 2집 [Fearless]가 현재 팝 앨범 차트에서 몇 주째 떨어지지도 않고 1위를 사수하고 있는 경사를 이끌고 있는데, 이제 컨트리 싱글 차트를 넘어 팝 싱글 차트 첫 Top 10 싱글이 되는 <Love Story>의 팝 리믹스 버전이 그녀로서는 빌보드 팝 차트 첫 1위를 기록하게 만들어줄 수 있을지가 현재로서는 관심의 초점이다. 한국에서는 여전히 이런 곡이 쉽게 안먹히겠으나, 샤니아 트웨인과 리앤 라임즈를 사랑해준 열의를 발휘한다면, 그녀를 한국인들도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지 않을까? 

P.S. 가사는 뮤직비디오 속에서 친절하게 쏴주고 있으니, 그걸로 대체한다. 그래도 가사가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혹시나 비극으로 끝날것 같다가 해피 엔딩으로 끝나서 참~좋다...^^;;;



Taylor Swift - Love Story (Pop Edit - Videoclip)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