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onder Girls - Nobody (Live At MTV New York Studio Performance 캠버전)

Songs & Lyrics

by mikstipe 2009. 3. 17. 12:38

본문

어제 포스팅을 올리고 난 후, 원더걸스만 깠다고 생각하셨는지, 어떤 분이 욕설에 가까운 리플을 달고 저를 'J-Pop 하청업체 SM 빠돌이' 로 매도하셨길래(해당 답글은 삭제했음), 아무래도 반박의 포스팅이 필요할 듯하여 이 글을 남긴다. 분명히 난 그들의 해외 홍보 무대 진출 자체에 문제를 삼은 것이라기 보다, 그것이  MTV관련 사이트의 프로그램이기에 그 이름값을 활용한 국내 기획사들의 홍보용 전략 성격이 강했음을 문제삼고 있다. 당연히,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이렇게 자꾸 하다보면 언젠가 그게 주류에서도 반응이 올지도 모를 일이나, 적어도 지금은 아니지 않은가, 호들갑 떨 때가 아니라는 걸 말하고 싶은 것이다.  그건 원더걸스 뿐만 아니라 미국 앨범 발매를 눈앞에 둔 보아도 마찬가지다. 그 프로그램 나왔고, MTV IGGY에 주구장창 그녀 컨텐츠가 나온다고 그녀의 미국 진출을 성공으로 보긴 어렵단 얘기다. 아직은.... 

내가 이 블로그에서 그간 계속 박진영JYP Entertainment의 홍보전에 문제를 거는게 불만이셨나본데... 그럼 오늘 MTV IGGY에 올라온 <Nobody> 캠버전 라이브를 위로의 선물로 드린다. 즐감하시라.



Wonder Girls - Nobody
(New York MTV Open Studio Performance - 캠버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