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irl Next Door의 2009년을 뒤늦게 체크해보다...

mikstipe 음악넋두리

by mikstipe 2009. 10. 12. 20:34

본문

지난 해 가을, 에이벡스(Avex)레이블이 내놓은 새 일렉트릭 댄스 록 트리오 걸 넥스트 도어(Girl Next Door)는 3장의 싱글과 크리스마스 이브에 발표한 첫 정규 앨범으로 J-Pop 씬에 향수어린 즐거움을 안겨줬다. 90년대 글로브(Globe)아무로 나미에(Amuro Namie)가 한창 히트할 시절의 그 에이벡스 특유의 전자 사운드의 느낌을 바탕으로 앙칼지게 노해하는 치사(Chisa)의 보컬의 매력까지 더하는 이들의 음악은 그래서 신나고 즐겁다. 하지만, J-Pop 차트를 항상 들여다보고 사는 처지도 아니라, 한 동안 이들의 활동에 신경을 덜 쓰다가, 얼마전, '이 친구들 그간 뭐하고 있었지?'하는 생각이 들어 친절한 위키를 찾았다. 그리고, 다시 음원을 구해다 들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친구들, 올해도 열심히 잘 히트시키며 살았다...^^;;


1. Seed Of Dream (2009년 4월 15일 발매, 오리콘 차트 일간 2위, 주간 3위)
   이들의 공식 4번째 싱글로서, 이들 사운드의 핵심인 스피디하게 때려대는 트랜스 비트 위에서 펼쳐지는 경쾌한 댄스 록 트랙이다. 이제는 전주만 연주되어도 걸 넥스트 도어의 음악임이 간파된다.

  


2. Infinity (2009년 6월 10일 발매, 오리콘 차트 일간 1위, 주간 1위)
  공식 5번째 싱글로서 일본 후지TV 드라마 [アタシんちの男子(우리집 남자)]의 테마곡으로 사용되어서 이들에게 싱글로는 최초로 오리콘 1위의 영예를 안겨준 트랙. 그림물감의 색감과 번짐을 잘 활용한 PV도 흥미롭다. 

 


3.
Be Your Wings/Friendship/Wait for You (2009년 8월 5일 오리콘 차트 데일리 3위, 위클리 4위)

  이들이 처음으로 발표한 트리플 A사이드 싱글로서, 첫 곡인 <Be Your Wings>는 온라인게임 [Tales of VS]의 오프닝 테마로 사용되었다. 개인적으로는 <Friendship>이 더 맘에 든다.



Girl Next Door - Be Your Wings (위 PV) / Friendship (아래 PV)

 

4. Orion (7th Single, 2009년 11월 25일 발매 예정)

아마 올해 발표할 싱글이 이렇게 4곡이면, 이 사이, 아니면 연말 가기 전에 정규 2집이 나올 확률도 높아질 듯하다. 하여간, 관심 갖지 못한 사이에도 1년 동안 참 꾸준히 선전한 이들에게 팬으로서 박수를 보낸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