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uey Lewis & The News - Soulsville (2010)

Review 저장고/팝

by mikstipe 2010. 11. 2. 14:04

본문


우리에겐 1980년대에 영화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의 주제곡 <The Power of Love>로 기억속에 남아있는 휴이 루이스 앤 더 뉴스는 솔직히 당시에 우리나라에서는 본국의 인기에 비해 좀 푸대접 받은 밴드다. 약간의 클래식 소울이 가미된 복고적 정통 로큰롤 사운드가 그들의 근간이었기 때문에 하드 록-헤비메틀이 록 팬들에게 유행하던 당시에 이들은 좀 구닥다리 사운드를 들려주는 밴드처럼 보였을 수도 있겠지만, 난 그 시절에 이 밴드를 너무나도 좋아했다. 한 동안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졌던 이 이름이 얼마전 신보 체크를 하는 와중에 다시 등장할 줄이야. 물론 커버 앨범이라는 아쉬움은 있지만, 그 레퍼토리들이 1960년대 재즈와 소울에서 주름잡았던 레이블 스택스(Stax)가 배출한 소울 음악들이라는 점은 구미를 당기게 한다. 아래 뮤직비디오로 일단 타이틀 트랙 <Soulsville>을 맛보시고, 뒤이어 앨범 전체도 한 번 감상해 보시라.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다음 링크 - http://hueylewis.goodlizard.co/ 를 들어가면 그들의 신보를 자신의 포스팅에 붙이고 좋아요!를 클릭해주면 바로 사운드클라우드의 감상창이 붙게 해 준다.) 자세한 리뷰는 좀 더 들어보고 업데이트!!



Huey Lewis & The News - Soulsville (Live 2010)

휴이 루이스 & 더 뉴스 신보 [Soulsville] 전체 들어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