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at Metheny Group - Are You Going With Me?

Songs & Lyrics

by mikstipe 2011. 4. 3. 06:33

본문


요새 새로운 공간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함께 공부하는 재미도 나름 쏠쏠하다. 9 to 5 빡세게 이어져도 적어도 내 본업보다야 편한 것이지 않겠는가. 그 곳에서 만난 한 분 덕분에 오랜만에 떠올리게 된 노래.

그 분 부부가 팻 메쓰니를 참 좋아한단다. 지금의 남편이 자신에게 프로포즈 할 때 이 노래를 깔고 했다는 얘기를 들었다. 생각해보니 남자인 내가 생각해도 참 낭만적이었을것 같았다. 이제는 잘 사용되지 않지만, 기타 신시사이저가 이 곡만큼 영롱하고 멋지게 활용된 곡도 없으니 말이다. 비디오클립도 당시에는 만든것 같긴 하지만 그건 구하기가 쉽지 않으니, 1989년 라이브 영상으로 연결해본다. 원곡은 음원으로 붙여보고. 그러고보니, 난 아내에게 그렇게 낭만적 방식의 프로포즈는 못했던 것 같아서 갑자기 미안해지는군. 올해 10주년 준비 잘 해야겠다.

P.S. 물론 이 앨범에 대한 우리 부부의 추억도 하나 있긴 하다. 사실 난 이 곡을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사실 제목이 가물했다. 단지 [OffRamp]앨범의 커버만 기억이 났을 뿐. 둘이서 신촌 [Doors] 음악카페에서 맥주를 마시다가 이 노래가 흘러나왔을 때 아내가 이 곡을 매우 맘에 들어했어서 바로 DJ에게 LP커버를 보여달라고 했더니, 역시나 이 음반이었다. 그래서 바로 다음 날 수입 CD를 인터넷으로 주문했다....같이 듣도록... ^^;;




 
Pat Metheny Group - Are You Going With Me?
 (Audio: 1982 Original / Video: 1989 Live)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