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기(Fergie) - Fergalicious 에 숨겨진 비밀...

mikstipe 음악넋두리

by mikstipe 2006. 11. 8. 07:07

본문

  올해 블랙 아이드 피스(Black Eyed Peas)와 함께 한국을 다녀가며 팬터포트를 열광의 도가니로 빠뜨렸던 홍일점 퍼기(Fergie)는 한국을 떠나자마자 그녀의 데뷔곡 [London Bridge]를 단숨에 차트 정상에 올렸고, 솔로 데뷔작 [The Dutchess]의 놀라운 선전으로 키즈 인코퍼레이티드(Kids Incorperated.)로 시작해 파란만장했던 그녀의 연예계 스토리에서 가장 즐거운 순간을 즐기고 있는 중이다. 그 가운데 두 번째 싱글 [Fergalicious]가 뮤직비디오와 함께 발표되었다. 그런데, 당신이 힙합에 매우 관심이 많은 매니아라면 뒤에 깔리는 샘플과 퍼기의 랩핑의 스타일이 어디서 많이 들은 듯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일단 이 뮤직비디오부터 먼저 보고 얘기하자.



Fergie - Fergalicious (Videoclip)

이 곡의 기본적인 곡 전개는 아프로-리칸 구전가 [Give It All You Got]의 멜로디를 랩의 축으로 하였는데, 일찌기 이런 시도를 한 곡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80년대에 비록 솔트 앤 페파(Salt & Pepa)의 위상에 밀려 지금 팬들에게 그리 기억에 크게 남지 못했지만, 올드스쿨 시대 여성 랩 그룹의 대표주자였던 제이 제이 패드(J.J. Fad)의 88년도 히트곡 [Supersonic]이 그것이다. 그래서 곡의 작곡자이자 피쳐링으로 참여한 블랙 아이드 피스의 리더 윌 아이 엠(Will I.Am)은 이 [Supersonic]에서 계속 깔리는 이 비트를 샘플링으로 써야겠다고 생각했고, 그 결과 이런 톡톡튀는 트랙이 탄생한 것이다. 오랜만에 제이제이패드의 이 고전 힙합 트랙을 들으며 정말 힙합의 역사도 한참 흘러가고 있음을 다시금 느끼게 된다.




J.J. Fad - Supersonic (Videoclip - Long Version)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