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너무 뒤늦게 공개하는 신중현 앤솔로지... 그리고 설날...

My Music Diary

by mikstipe 2008. 2. 7. 20:34

본문

사실은 핫트랙스 모 필자님의 집들이(?)를 갔던 그 날 밤에 이 포스팅을 하려고 맘을 먹었으나...

지난 월요일 아버지께서 평생 맹장수술 외에는 최초로 큰 수술을 하셨고, 그리고 바로 설 연휴....
그래서인지 다른 때처럼 빨리 사진에 담고 싶은 생각이 사라졌었다.
그리고 ... 이번 해에는 차례마저 사라진 설날 오전, 성당에서 진행하는 설 위령미사를 마치고
집에와 이 세트를 카메라에 처음 담았다.


오늘의 BGM: 신중현과 뮤직파워 - 내가 쏜 위성 (82)
(Taken from [신중현 Anthology Part 2])

=> 신선생님의 곡들 가운데 가장 헤비메탈 영역에 가깝게 만들어진 곡이다.
마치 Black Sabbath의 곡들의 헤비함의 느낌이 잘 살아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지는 참 멋지게 만들어졌다. 마치 두툼한 하드 커버 책 두 권을 만난듯한 느낌이다. 한 세트당 5장의 CD와 소책자가 담겨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기까지는 참 포스가 괜찮았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진짜 하드커버 책자처럼 반으로 펼치는 형태일 것으로 예상을 했건만... 그게 아니라 마치 병풍 펼치듯이 펼치는 구조를 갖고 있다. (그래서 다 펼쳐놓는다는 것은 무지 넓은 공간을 필요로한다. 대부분의 책상 위에선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하는게 속편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자석이 내부에 숨겨진 커버를 열어젖히면, 그의 기타를 그린 실루엣 스케치가 마중을 나온다. 그런데 그 다음이 예상보다 좀 제작 구조가 (신선생님께는 죄송하지만) 약간 허접한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니, 무슨 게임 패키지도 아니고 이런 푹신한 폴리에스테르 틀 속에 가운데 CD끼우는 부분도 접착기능이 내재된 고무같은 재질이다. 포니캐넌... 좀 너무했다....플라스틱 더 쓰면 단가가 더 나간단 말인가? (위의 사진이 다 펼쳤을 때 목차 페이지와 CD1의 모습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D2와 CD3의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CD4와 CD5의 모습이다. 이렇게 위의 두 장 포함 3장의 사진을 옆으로 쭉 이으면 이 케이스가 다 펼쳐지면 어떤 모양이 되는지 이해 되시리라 생각한다. (Anthology Part 2도 케이스 구조는 이와 같은 형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클릿은 대체로 내용물을 이해하는데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신선생님이 직접 쓰신 회고담들이 들어있다. 그러나, 예전에 이 맨 뒷페이지에 나온 사진들 가운데 신중현 MVD에서 재발매한 해당곡의 원래 수록 음반들을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해설지의 내용과 겹치는 부분들도 많음을 발견할 것이다. 그래도 이 부클릿이 케이스의 아쉬움을 그나마 좀 만회한다. 두 개 합쳐서 (드림레코드 온라인 몰에서) 122000원 정도에 구입했으니 다른 몰보다 훨 싸게 잘 산 것 같다. 언제 이 속에 든 음반들을 한 번 쭈욱 다 플레이 해 보려나... 아마 6개월 카드 할부가 끝날때쯤엔 되려나? 결국 핫트랙스 편집장님께서 챙겨주신 이 박스 세트의 샘플러CD로 이번 설은 한 바퀴 들은 셈 쳐야겠다. 하지만 조만간 주말에 한 세트 1일 독파를 감행해 보리라. (동네에 친한 음반 가계 주인장님이 있으시면 혹시 이 샘플러 들어온거 있음 챙겨달라고 음반수집가님처럼 부탁해보시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