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udanjuku - 얏타맨의 노래 ('이겨라 얏타맨' 만화 리메이크 버전 국내 방영 기념!)

Songs & Lyrics

by mikstipe 2009. 7. 6. 00:01

본문

우리 집 아이가 재능TV 쪽을 즐겨 보는 편이라, 같이 보다가 우연히 본 예고편이 내 가슴을 울렸다.

드디어... 2008년부터 일본에서 방영되기 시작한 70년대 애니메이션의 리메이크 버전 [얏타맨]이 국내에서도 방영되기 시작한 것이다. (손오공 측 협찬이 들어온 걸로 봐서는 관련 완구까지 나올 모양이다..--;;) 지난 번 실사 영화 관련 포스팅에서도 이야기 했었지만, 어린 시절에 이 만화를 너무 재밌게 봤던 기억 때문에 이번 새 시리즈도 나름 기대를 했었는데... 그래서 틈나는 대로 애랑 같이 잘 보고 있다...

얏타맨들과 해골단의 코믹한 전투의 방식이 지금 다시 보면 약간 촌스럽기도 하고, 새 시리즈는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세계 지리 및 역사 상식 등을 넣어주려고 하는 듯해서 어른들의 몰입도를 약간 떨어뜨리지만, 언제나 얏타맨에게 깨지고, 두목에게 덩달아 벌받으며 3인 자전거로 도망가는 해골단의 포즈는 여전히 나를 즐겁게 한다. 그리고 뭐니 뭐니해도 즐거운건 바로 메인 테마 [얏타맨의 노래]다. (70년대 국내 방영시에도 이 곡은 그대로 번안해서 주제가로 썼기에 멜로디는 구세대에게도 친숙하다.) 이번 국내 오프닝 버전은 일본에서 엔딩 테마를 부른 일본 아이돌 그룹 후단주쿠에게 직접 노래를 하게 시켰다. 나름 열심히 한국말로 부르는 것 같은데... 좀 어색하긴 하다.... (근데 원래 일본 오프닝 버전이 음악성은 나은 듯한데 국내 정서에는 잘 안맞는 편곡이라 어쩔 수 없었을 것이다.) 하여간.. 당분간 [개구리 중사 케로로 5기]와 함께 즐겨볼 애니메이션으로 낙점!!

 

Fudanjuku얏타맨의 노래 (국내 방영 버전 오프닝)

   

일본판 오프닝 테마도 들어보세용...사실 일본식 재해석이 더 맘에 듬... 


[타임 보칸]시리즈에는 항상 등장했던 해골단 3인조....


얏타맨의 병기 [얏타왕 - 얏타 1호]... 과연 나중에 2호 펠리컨 로봇은 등장할까?


승리의 춤은 이들의 매력!!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