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illboard Hot 100에서 귀를 끄는 신곡들을 모아봅니다...^^;

My Music Diary

by mikstipe 2010. 8. 18. 15:12

본문

팝은 내팽게치고 가요랑 J-Pop만 요새 듣냐는 의견이 주변에서 들려오고 있길래, 오랜만에 빌보드 싱글 차트 100위를 쭉~ 보면서 맘에 드는 신곡들을 찾아들었다. 그래서 그 가운데 개인적으로 맘에 들어서 제 블로그를 보러 오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노래들 쭈르륵.... 올린다.



1.
Taylor Swift - Mine (8월 21일자 3위)


2008년 말 발표되어 2년간 멀티 플래티넘 히트작으로 기록된 2집 [Fearless]로 컨트리 팝씬의 샛별을 넘어 세계 팝의 히로인으로 우뚝 선 테일러 스위프트의 새 싱글. 10월 25일 발매될 3집 앨범 [Speak Now]의 첫 싱글이기도 하다. 전작에서 팝 버전을 따로 만들었던 것을 생각한다면 새 싱글은 아예 드라이빙한 컨트리 팝/록 싱글 성향을 보인다.





2.
Katy Perry - Teenage Dreams (8월 21일자 8위)


첫 싱글 <California Gurls>는 이미 대박을 쳐놓고 몇 달을 뜸들여 마침내 이번달 말에 발표되는 케이티 페리의 2집 [Teenage Dreams]의 타이틀 트랙이자 앨범의 두 번째 싱글. 앞선 히트곡처럼 방방뜨는 트랙은 아니지만, 이렇게 차분하게 진행되는 팝 댄스 트랙에도 그녀는 나름 잘 어울림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성적은 7위를 끝으로 조금 밀려난 상태.





3.
Paramore - The Only Exception (8월 21일자 26위)


영화 [Twilight] OST가 그들을 띄우는 데 큰 공헌을 했던 록 밴드 패러모어의 최근 히트 싱글. 처음에는 그리 높은 순위가 아니었으나, 차근차근 상승중이다. 앨범의 다른 수록곡들에 비하면 미국 어덜트 라디오에서 딱 반응이 좋을 듯한 사운드의 슬로우 트랙이다. (다른 일부 곡들에서는 약간의 틴 록 성향도 난다.)

 


4.
Carrie Underwood - Undo It (8월 21일자 36위)


캐리언더우드의 3집 [Play On]의 두 번째(?) Top 40 싱글. (원래 두 번째 싱글은 <Temporary Home>이었는데, 아쉽게 41위가 최고 성적이었다.) 앨범 해설지를 쓸 때에도 이 곡은 록적인 느낌이 강해서 참 맘에 들었었는데, 결국 커트가 되었다. 하지만 역시 컨트리의 필도 강해서 라이브 공연용으로 적합할 거라고 해설지에 적었던 기억이 나는데, 내 예상이 뮤직비디오에서는 적어도 들어맞은 것 같다. (라이브 영상들을 편집에 원곡에 입혔다.)


 


5.
Lady AntebellumOur Kind of Love (8월 21일자  61위)


국내에도 앨범이 놀랍게도 정식 발매되어 개인적으로 기뻐했던 레이디 앤터밸룸의 2집 [Need You Now]에서의 두 번째 히트 싱글. 적당히 경쾌하고 흥겨운 컨트리 팝-록 트랙이다. 중반부의 기타 솔로 역시 짧지만 흥을 돋운다. 두 남-녀 보컬의 하모니는 여전하고.

 



6.
Sara Bareilles - King of Anything (8월 21일자 64위)


메이저 데뷔 앨범 [Little Voice]가 나름 히트를 쳐서 새로운 여성 싱어송라이터 군단에 잘 합류한 사라 바렐리스의 2집의 첫 싱글. 근데 싱글 차트 성적은 좀 신통치 않다. 겨우 51위가 최고 성적이라니... 하지만 <Love Song>이나 <Bottle It Up>이 부럽지 않게 매력적이다. 아마 2집 [Kaleidoscope Heart]가 9월 7일 정식 발매될 무렵에는 좀 분위기가 좋아질듯.





7.
Darius Rucker -
Come Back Song (8월 21일자 80위)


고르다보니 이번 포스팅에서 유일한 남자 가수 노래가 된 곡. 이 아저씨가 누구신지는 얼굴이랑 목소리를 듣는다면 1990년대 팝 팬들은 잘 아실것임. 바로 후티 앤 더 블로우피쉬(Hootie & The Blowfish)의 리드 보컬이자 리더이지 않았던가. 이 아저씨의 정감넘치는 구수한 목소리는 언제 들어도 매력있다. 솔로 3집에 해당하는 [Charleston, SC 1966] 이 오는 10월 12일 발매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