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6 American Music Award 수상작 및 공연 하이라이트 (1) - 2006 컨트리를 책임진 3인방

mikstipe 음악넋두리

by mikstipe 2006. 11. 23. 11:41

본문


어제 저녁 우리나라 AFN Pacific (구 AFKN)에서도 3시간에 걸쳐 중계한 2006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시상식의 하이라이트와 수상결과를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한다. 먼저, 우리에게는 일부 팬들 이외엔 좀 낮설 수 있는 컨트리 부문의 수상자(및 후보자)들의 무대를 감상해 보시기 바란다. 아메리카 아이돌의 스타 캐리 언더우드 이 날에도 최우수 신인(Breakthrough Artist)상을 수상했는데, 그간의 히트곡들을 1/3씩 메들리로 엮어 불렀다. 그녀, 장수할 충분한 기질이 보인다.

Carrie Underwood - Medley
(Jesus Take The Wheel /   / Before He Cheats)

3인조 남성 컨트리 밴드 래스칼 플랫츠(Rascal Flatts)는 올해 [Me And My Gang]으로 컨트리 씬을 넘어 팝미국 팝 씬 전체의 주목을 받는 밴드가 되었다. 수입음반으로밖에 만날 수 없지만, 이들의 음반은 개인적으로는 강추하고 싶다. 그들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Cars]에서 부른 톰 코크란(Tom Cochran)의 93년도 히트곡 [Life Is A Highway]는 이들의 사운드에서 가장 하드한(?) 연주가 매력적인 트랙이다. 그리고 이 날 그들은 전화 투표로 이루어진 '모바일 최고 인기 스타상'을 수상했다.



Rascal Flatts - Life Is A Highway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딕시 칙스의 무대다. 새 싱글 [Easy Silence]를 이 날 불렀는데, 이번 앨범 [Taking The Long Way]가 그들에게 밴드로서의 정체성과 음악성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작품이었기에 이후 그들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Dixie Chicks - Easy Silence

Country Category (아래가 후보자, 우승자는 빨간색으로 표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