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hojojidai - GINIE (2010.09.12 Update)

Just My Taste!

by mikstipe 2010. 9. 12. 12:57

본문


이따구 음질 갖다가는 일본어 버전이 뭐가 달라졌는지 도데체 파악이 안된다. 자세한 얘기는 오디오 음원이 입수되어야 더 할 수 있을 듯. 단지 표면상 듣기에는 한국어 보컬보다 힘이 더 약하다는 느낌? 뭐 반주야 한국어 버전과 변한게 1%도 없어 보이니 더 할 말 없음. 안무까지 너무 유연하다 못해 대충대충 하는 것 같게 보여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과연 SM이 공언한 '오리콘 싱글 차트 1위'가 가능할 지 궁금하다. 이러니 에이벡스가 배 튕기고 도발을 했다고 억울해 해도 결국 찍소리도 못했지. 보아라는 계륵 땜에 관계를 완전히 끊지도 못하고..불쌍하군.

< Update 10.09.12 >
P.S.
1. 예상보다는 선전중이군. 데뷔 5위 -> 2일간 4위 -> 어제 차트 2위... 과연 1위는 가능할까?

2. 기본 반주가 똑같기에, 제대로 된 음원을 들은 결과는 예상과 비슷. 하지만 지금 일본은 그녀들의 다리에 열광하고 있고, 자신들의 언어로 불러주고 있기에 장기 랭크가 가능한가는 그녀들이 방송 무대에 어떻게 나오냐에 달렸음.

3. 일본어로 개사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딜레마를 카라가 일부 의태어를 한국어로 그대로 놔두는 방식으로 돌파했다면, 이 곡에서 소시는 후렴구 '~말해봐' 파트를 일본어 발음상 ~바, ~와 ... 발음에 해당하는 어휘로 바꿔놓았다. 지혜로운 선택이다.

 



Shojojidai - GINIE (PV)

<보너스: 일본 연예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소녀시대 인기에 대한 분석(?) 코너>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