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atarirouka Hashiritai 7 (이동복도주행대 7) - Valentine Kiss (2011.02.02 발매)

Songs & Lyrics

by mikstipe 2011. 2. 1. 09:15

본문


역시 AKB48의 멤버들로 이뤄진 유닛 그룹 이동복도주행대(渡り廊下走り隊)의 싱글. AKB48의 프로듀서 야키모토
 야스시는 과거 1980년대 일본 유명 아이돌 걸그룹이었던 '오냥고 클럽'의 막내들을 중심으로 한 서브 유닛 '우시로유비사사레다이(うしろ髪ひかれ隊: '뒤 갈래머리 팀'정도의 뜻?)에서 모티브를 얻어 AKB48 멤버들 가운데 프로덕션 오기에 속해있는 어린 친구들을 주축으로 한 5인조 유닛을 2008년 처음 결성했다. 그 때의 이름은 '오과자 시스터스(お菓子なシスターズ)'였으나, 이후 히라지마 나츠미가 합류하면서 현재 이름을 갖게 되었다. 2009년 1월 <初恋ダッシュ/青い未来>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장의 싱글을 발표했는데, 4번째 싱글이었던 <アッカンベー橋(앗칸베 다리)>가 오리콘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노스리브즈와 함께 AKB 패밀리를 대표하는 유닛 그룹으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발표하는 7번째 싱글 <Valentine Kiss (バレンタイン・キッス)>부터는 재미있게도 2명의 멤버를 추가로 합류시켰다. 사실 '합류'라기보다는 이동복도주행대가 참여하고 있었던 닛폰 라디오의 방송 프로그램의 출연자 7명이 발표한 싱글이라고 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이다. 귀에 왠지 멜로디가 익숙하다면 당신은 J-Pop 골수일 것이다. 바로 1986년 오냥고 클럽의 멤버 코쿠쇼 사유리가 처음 발표해서 차트 2위까지 올린 청소년들을 위한 일본 최고의 발렌타인 데이 히트곡이기도 하다. 이런 분위기에 익숙하지 않다면 손발이 오글하시겠으나, 뭐, 학예회스럽게 봐줄만 하다.
  


  
Watarirouka Hashiritai 7 (이동복도주행대 7)
- Valentine Kiss (PV)





근데, 이번 3가지 버전 커버 가운데 한 가지, 이글 바로 위의 초콜릿 상자 커버가 좀 이상하다..
어디서 많이 본듯했더니... 이것 때문인가보다. 레인보우 데뷔 EP커버랑 닮지 않았나?
DSP! 뭐하냐? 소송걸어!!! (하긴. 걔네 지금 그거 신경쓸 시간이 없지..T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