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보아(BoA)의 첫 미국 싱글(아직은 인터넷용 싱글이라 해야 적합하다)<Eat You Up>이 아마존mp3와 아이튠즈(Itunes)에 공개되었다는 소식이 들렸다. 그리고 벌써 누군가는 거기에 개재된 청자들의 별 갯수 리뷰에 대해 문제제기를 한 블로깅을 새벽에 보개 되었는데.... (미디어 다음 뒤져보심 그 글이 나올테니 링크는 안시키겠음. 단 14명이 리뷰했는데, 다 별 5개라는 건 좀 웃기지 않냐는 내용이었음.) 그래서 한 번 문제의 진원지인 아마존 mp3 로 이동해보았다.
그런데, 이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올라있는 최신 mp3 다운로드 순위 상위 25위에서 보아의 곡이 24위를 하고 있지 않겠는가?
뭐 이런걸 갖다가 아직 '장하다, 대한의 딸!'이러고 절대로 말하고 싶진 않다. (그건 진짜 오버하는거다.) 하지만 (비록 우타다 히카루는 이런 혜택을 못봤겠으나) 리스트를 잘 보라. 빌보드 차트에서 '듣보잡'인 인디 아티스트도 이 차트엔 들어갈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지 않는가. 하지만 미국 네티즌들이 '저게 도데체 누구 노래야?'라는 관심을 끌게 만드는 데는 일단 성공했다는 점에선 조금이나마 긍정적으로 봐줄까 싶기도 하다. 하여간 보아와 SM...수고 해 보시길.....